본문 바로가기
초보 주식투자자 볼거리

오전장 상한가 2025/04/21

by 라리리라리 2025. 4. 21.
728x90
반응형

오전장 상한가 종목

 

엑스페릭스 +30

엑스페릭스는 이재명 대선 예비후보가 대선 출마 선언 이후 첫 공식 일정으로 방문한 인공지능(AI) 반도체 스타트업인 '퓨리오사AI'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예비후보가 AI 반도체 설계 기업인 퓨리오사AI를 찾은 뒤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 중이다. 이 예비후보는 AI 100조원 규모 투자 계획을 '1호 공약'으로 걸며 "기업이 불필요한 규제에 시달리지 않고 기술 개발에 몰두하도록 관련 규제를 합리화하겠다"고 했다.

 

아이티아이즈 +29.97 / 대선테마

STO(토큰증권) 법제화 기대감과 함께 21일 관련 종목이 강세다. STO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주식·채권·미술품·부동산 등을 잘게 쪼갠 토큰 형태로 발행한 것으로, 고액 실물자산에 대한 소액 투자가 가능하다.

이는 이재명 대통령 경선 후보를 중심으로 STO(토큰증권 발행) 법제화가 이뤄질 것이라는 기대가 나오면서 관련 종목에 긍정적 투심이 자극받은 것으로 보인다.

 

 

 

컴퍼니케이 +30 / 퓨리오사AI 테마

연이은 인디 화장품 브랜드 인수로 주목받고 있는 구다이글로벌이 사모투자펀드(PEF) 부문을 확장 중인 컴퍼니케이파트너스와 손을 잡고 또 하나의 '인디 브랜드' 인수에 나섰다. '독도 토너'·'자작나무 선크림'으로 유명한 '라운드랩'을 보유한 '서린컴퍼니' 인수를 위한 협상을 진행 중에 있다.

CVC캐피탈과의 협상이 결렬되면서 협상 테이블에는 차순위 원매자인 구다이글로벌·컴퍼니케이파트너스(이하 컴퍼니케이) 컨소시엄이 앉게 됐다. 현재 서린컴퍼니 매각 작업은 글로벌 IB인 뱅크오브아메리카메릴린치(BofA)가 맡고 있다. 구다이글로벌 컨소시엄은 지난해 예비입찰 당시 서린컴퍼니의 기업가치를 6000억원 수준으로 제시한 것으로 전해진다.

 

벤처캐피탈로 시작한 컴퍼니케이 역시 첫 바이아웃(대형 M&A) 거래 시도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을 것이라는 평이다. 한 IB 업계 관계자는 "컴퍼니케이 입장에서도 M&A 경험이 다수 있는 구다이글로벌을 첫 대형 거래의 파트너로 시의적절하게 만난 셈"이라며 "화장품 업계에서도 두 곳의 만남을 눈여겨보고 있다"고 밝혔다.

컴퍼니케이는 이 회사가 투자한 기업 업스테이지가 퓨리오사AI의 AI 반도체 워보이에 최적화된 AI팩 솔루션을 개발 중이라는 이유로 급등했다.

 

 

 

728x90
반응형

댓글